광화문 점심 #18 펌푸드/펌Deco 참치김밥 냠냠

어제 소이연남마오 + 아워베이커리 순방으로 과식했고, 오늘 저녁에는 닭갈비를 먹으러 갈 예정인지라 점심은 간단하게 (또) 김밥. 사실 시티스타몰에 있는 분식집에 가보려고 했으나 가는길에 금세기빌딩 지하아케이드로 가는 통로를 보고 분식집이 있을 것 같아 들어가봤다. 네이버지도에서는 잡히지 않는데 "펌푸드" (빌딩 안내판에 적힘 이름) 혹은 "펌 Deco" (가게 간판 이름) 라는 의문의 이름의 분식집이 있었다.

지도 크게 보기
2019.2.1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펌푸드도 제로페이 가능. 주위에 김앤장이라는 이름의 음식점도 있고, 꽤 유명해 보이는 깡장집도 있었다. 바 형으로 열린 주방을 둘러싼 분식집인데 사람도 꽤 많이 앉아있어 제대로 찾아왔다는 기분이 들었다. 참치김밥을 주문하니 미리 포장된 두툼한 김밥을 싸주셨다.

참치김밥 (3500원) - 맛있다! 알차다!

이 동네 와서 사먹은 김밥중에서 압도적인 크기와 밀도를 자랑한다. 참치가 두줄이나 두툼하게 들어가있고, 우엉, 당근, 시금치, 깻잎, 계란, 단무지, 맛살, 마요네즈가 들어가있다. 가마솥김밥의 돈까스김밥은 크기는 컸지만 재료의 다양성이 조금 부족했었다. 하지만 펌푸드의 김밥은 다양한 재료를 이렇게 푸짐하게 넣어주니 한입 가득 김밥을 물고 신이 났다. 역시 김밥이 최고야. 고추멸치 김밥이 유명하다던데 다음에 먹어봐야겠다. 

펌푸드를 보고 네이버지도에 뜨지 않는 숨겨진 분식집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주위 다른 빌딩 지하에 있는 김밥집도 다 찾아보고 섭렵해 보고싶은 의욕이 생겼다. 광화문이라는 동네에 대한 애정이 생기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