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카테고리에 대하여 (2) 잡담

야심차게 인벤토리라는 카테고리 만들어서 관련 글까지 써놓고 하나도 안쓰는 바람에 과감하게 폐지하고 요즘 연애 아닌 원예에 맛들려서 새싹 자랑이나 하려고 다시 만들었다. "원예" 카테고리.

연애는... S군이 등장했다. 며칠 전 한강에서 쏘맥하고 집에 가기 전에 내가 좋다며 찐하게 뽀뽀해주는데 뭐, 이 맛에 사는거지. 매일 직장 왔다 갔다 대체적으로 무미건조한 일상에 양념이 생긴 것 같아 즐겁다.

정규직은 아니지만 쥐꼬리나마 월 수입이 생겨 월급날만 바라보고 있다. 소비를 대폭 줄였는데, 꽤 알뜰살뜰하게 살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 수입이 생기니 신용카드도 생겼다. 혜택 받을 수 있는 정도의 실적에만 맞춰 쓰려고 부단히 노력중이다.

쥐꼬리만한 월급 그냥 쓰나 모으나 별 차이도 없는 것 같아 주식도 시작했다. 예전에 노느라 흥청망청 썼던 돈이랑 똑같이 여겨 잃어도 배아프지 않은 정도의 돈만 갖고 오래 묻어 둘 주식을 이것 저것 사보고 있다. 대충 거래 방법도 배우고, 시장이 어떻게 오르내리는지에 대한 감만 익힌다 생각하고 있다. 본래 코덕이기에 덕력+수집력 어디 안간다고, 열심히 잔돈 모아 주식 사는게 은근 재미있다. 

그리고 덕력+수집력 얘기 나와서 말인데 데팡스에서 어제까지 30% 세일이라 하여 데로마 토분 왕창 질렀다. 헤헤. 얼른 식물들이 쑥쑥 자라서 자기 집 찾았으면 좋겠다.

이번 주 토요일에 시험 결과 나온다. 붙으면 좋겠지만 기대는 하지 않는걸로.



덧글

  • 붕숭아 2018/05/15 23:26 #

    저의 포도젤리님 <3
    저도 원예에 관심을 작년부터 가져서 미친듯이 키우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겨울간 다 죽이고....ㅠㅠㅠㅠ;;
    지금은 몇개만 남아있는데 2주전에 식충식물 두개를 사왔어용ㅋㅋㅋ
    근데 둘다 혹시나 죽을까봐 물을 미친듯이 줬더니 썩어들어가서 지금 말리는중;; 아 원예 너무 어려워요ㅠㅠㅠ
    그리고 아보카도랑 망고는 씨 심으면 미친듯이 잘자라요 진짜 ㅋㅋㅋㅋㅋㅋ 혹시 궁금하시다면 찾아보시면 심는 방법 많아요!! (물론 제가 알려드리는것도 환영!)

    저도 주식 해보고싶네요...ㅠㅠ 진짜 돈좀 모으고싶어요..하..ㅠㅠㅠㅠ
  • 포도젤리 2018/05/17 11:23 #

    안녕하세요 붕숭아님 >< 항상 말씀드리지만 붕숭아님 연애 염탐하며 대리만족 얻고있는 1인입니다 헤헤
    식충식물..! 저도 날파리랑 이런거 싫어서 파리주걱 같은거 기르면 좋을까 고민중인데 후기 남겨주세요 ㅋㅋ
    저도 괜히 식물 빨리 자랐으면 좋겠어서 자꾸 물 주니까 싹이 녹아버리고 말도 아니네요 ㅋㅋ
    사랑도 관심도 적당히 해야하는게 연애랑 비슷하다니까요! ㅎㅎ
    아보카도 일단 그 화분에 넣어봤는데 이미 썩은 아보카도에서 채취한 씨인데다가 요즘 한국 비 너무 많이와서 그런지 잘 씻었는데도 하루만에 흙에 곰팡이가 팍 피어버리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씻어서 이쑤시개+물컵요법으로 바꿔뒀습니다! 사실 씨앗이 핑크색으로 변한데다가 뿌리도 빼꼼히 보이는게 분명 싹 트려면 틀거 같은데... 인내심을 갖고 보살펴 줘야겠죠. 빨리 해가 나야 싹들도 쑥쑥 자랄텐데 앞으로 이틀은 더 흐리다니 스탠드라도 켜줘야 할까봐요... 싹트면 여기에 보여드릴게요 헤헤

    돈.... 빨리 모아야 돈버는짓 그만둘수있는데... 진짜 정말 열심히 일해도 되니까 빨리 벌수만 있으면 좋겠네요...
  • 붕숭아 2018/05/17 22:56 #

    사실 식충식물이요...
    벌레를 없애는데는 딱히 효과가 없다고;;; 그나마 제일 효과 있는건 끈끈이주걱 정도인거같아요.ㅋㅋ

    진짜 식물키워보니 연애랑 똑같아요.. 물을 너무 적게주면 말라버리고 많이주면 썩고.. 적당히란 참 중요한것..ㅠㅠ

    아보카도 씨 겉껍질 까야하는데 까셨나요...??? 아니 씨앗이 벌써 핑크색에 뿌리가 보인다니...;; 싹 나려면 대략 한두달 걸리는데... 허헣...?
    망고는 한 이틀만에 싹이 났는데, 아보카도는 빠른게 한달?이었던거 같고..
    망고는 천천히 자라는데 아보카도는 진짜 미친듯이 자라요;;; 깜놀입니다...
    천천히 두시면 훅자라요 ㅎㅎ

    저도 진짜 일 12시간씩 해도 좋으니 많이 주기만 한다면...하..
    투잡하려고 보고있는데 이것도 쉽지가 않네요..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