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ssier 글로시에: 신생 브랜드 리뷰 뷰티


요즘들어 푹 빠진 뷰티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Glossier 글로시에.
뷰티관련 정보 웹사이트로 유명한 Into The Gloss (intothegloss.com) 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화장 한듯 안 한듯한 내추럴한 "리얼" 뷰티를 지향하며, 요즘 떠오르는 루키 브랜드이다.
마치 모델들이 고-씨 go-see (모델 오디션)에 갈때 할 법한 메이크업 룩에 최적.
내 피부인듯, 내 입술인듯, 내 눈썹인듯, 아주 자연스러우면서도, 발랐을때와 안발랐을때의 차이는 눈에 띄게 보이는, 그런 제품들이 많다.
(사진에는 없지만 구매시 핑크색 비닐 파우치랑 스티커도 준다! ㅎㅅㅎ)
요즘 내가 잘 쓰고 있는 제품들이고, 사실 내 마음에 쏙 들어서 좋은건 패뷰밸 여러분과 나누고자 하여 쓰는 오랜만의 뷰티 포스팅.

신생 브랜드를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한 것은 바로 이 보이 브로우 ($16)
블랙, 브라운, 블론드, 그리고 투명, 이렇게 네가지 색상으로 나오는데 정말 자연스럽게 내 눈썹을 더 풍성하고 깔끔하게 보이게 해준다.
유행한지는 조금 지났지만 카라 델레바인 스타일의 무성하고 뾰족뾰족한 눈썹을 연출하는데도 효과적이고, 반대로 가지런히 정돈할 수도 있다. 
가장 큰 강점은 눈썹 털에 닿았을때는 금방 풍성하게 눈썹이 두꺼워지는데에 비해, 피부에 닿았을 때 착색이 별로 없다.
즉 바쁜 아침에 마구 발라도 실패 확률이 적다는 것이다.
나는 눈썹이 가로로 조금 폭이 짧긴 하지만 꽤 털이 많은 편이라 바쁠때는 따로 그리지 않고 보이브로우만 바르거나,
조금 더 신경 쓰고 싶을때는 펜슬이나 젤로 조금 채워준 뒤 이걸로 결을 정리하는데 쓰고 있다.
블랙임에도 전혀 짱구같지 않아 좋지만, 조금 더 부드러운 인상을 위해 브라운도 하나 구입해볼까 벼르고 있는 중이다.

다음으로 소개하고 싶은 것은 Generation G 제너레이션 지 립스틱 ($18)
총 여섯가지 색이 나와있는데 쉬어하게 내 입술 색인것 처럼 바를 수도 있고, 여러번 덧바르면 진하게 색이 올라온다.
질감은 뽀송한 편인데, 실리콘이 조금 들어간 것 같은 느낌? 완전히 매트는 아니고, 보들보들하게 입술 주름을 가려준다. 게다가 건조하지 않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내 피부색에 맞게 적응하는 제품이라는데, 확실히 납득이 가는 설명이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색은 차분한 분홍색인 Like. 입술이 약간 짙은 편인 내게는 진짜 자연스럽게 내가 예쁜 분홍 입술을 가진 것 처럼 보이게 해주면서
약간 쿨한 느낌이 들어 내게 너무 웜한 립들을 중화시켜주는데도 최고다.
다홍빛의 Zip 도 샀는데, 내겐 살짝 주황하게 뜨는 경향이 없진 않지만 (그래서 Like로 주황기를 좀 눌러준다)
레드립이 땡기는데 루비우나 나스 사라문처럼 빡센 레드를 바르고싶진 않고, 뭔가 캐주얼하게 "나 신경 안썼어" 하는 느낌을 주고 싶을때 쓰곤한다.
단점이라면 플라스틱 케이스가 약해서 뚜껑에 약간씩 금이 가기 시작했다는 것. 
물론 내가 물건을 좀 험하게 쓰긴 하지만 이 립스틱을 쓰는 다른 친구또한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보아 패키징에서 조금 문제가 있는것 같다.
아래 사진은 왼쪽이 Zip, 오른쪽이 Like.

글로시에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스트레치 컨실러 ($18) 와 퍼펙팅 스킨틴트 ($26) 이다.
스킨틴트는 반지르르한 깐달걀 느낌의 마무리감으로 톤을 균일하게 맞춰주는 말그대로의 틴트라고 보면 되겠고
나는 조금더 커버가 필요한 부분은 살짝 더 매트한 컨실러로 얇게 펴서 가려준다.
고로 나는 짱짱한 커버력이 필요해! 하시는 분들께는 비추.
하지만 잡티나 주근깨가 비쳐도 상관없거나 타고난 피부가 좋으신 분들은 잘 쓰실 것 같다.
요즘 샬롯 틸버리의 라이트 원더 틴티드 모이스쳐라이저도 쓰고있는데, 
그건 조금 더 뽀송하게 메이크업 한 티가 나게 마무리되는 반면, 글로시에는 정말 정말 자연스럽다.
게다가 RMS 의 단지형 파운데이션 (내 기준 마무리감이 기름져서 좀 무겁게 느껴진다) 이나 
나스의 단지형 컨실러 (색상이나 제품력 자체는 매우 마음에 든다) 를 쓰고는 피부에 트러블이 올라온 나로서는,
두껍게 올리면 컨실러, 얇게 펴면 파운데이션 역할을 하는 컨실러중 이렇게 내 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이 시중에 없다는게 메리트.

왼쪽이 컨실러, 오른쪽이 스킨틴트. 둘다 Medium 색으로 22-23호인 내 얼굴에는 딱 맞지만 조금 더 탄 내 손에는 살짝 밝다.


마지막으로 리뷰할 제품은 립밤인 balm dot com 밤 닷컴 ($12) 과 립글로스 ($14) 이다.
립밤 자체의 품질은 다른 립밤에 비해 딱히 강점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평범한 튜브형 립밤. 
단지 향이 무지 좋으므로 구매에 후회는 없다.
(핑크색은 로즈, 빨간색은 체리향이다. 이 외에도 코코넛, 민트, 무향 이렇게 세가지 더 향이 있다)
특히 장미는 장미향 터키쉬 딜라이트나 마카롱의 달콤한 향이 나고, 체리는 새콤달콤한 체리사탕 향이다.
아, 한가지 작은 후회라면 체리향 립밤이 레드가 아닌 핑크로 치우친다는 것인데, 내 톤에 살짝 맞지 않아 조금 아쉽긴 하다.
그리고 이 립슬로스! 에뛰드의 우 베이비 립 플럼퍼와 디올의 립 맥시마이저가 내 인생 립글로스인데
그 반열에 올릴정도로 좋다. 다른 립글로스만큼 싸하게 플럼핑 되는 느낌은 없지만
무엇보다 전.혀. 끈적임이 없고, 입술이 촉촉하고 폭신하게 마무리되며, 지속력도 좋은 편이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이 세가지는 딱히 "꼭 사야해요!" 하는 마음은 안든다. 그냥 자기만족용이라면 몰라도.

사진에서 왼쪽부터: 로즈 밤닷컴, 체리 밤닷컴, 글로스


아직 도전해보고 싶지만 섭렵하지 못한 제품의 위시리스트: 
 
1. 밀크 젤리 클렌저 (한번 써보긴 했는데 프레쉬의 소이 클렌저 같은 느낌이다.  
그러나 조금 더 개운하고 프레쉬만 쓰면 얼굴에 뭐가 나는 나에겐 밀크젤리 1승)

2. 클라우드 페인트 (자연스러운 튜브형 크림 블러셔)

3. 프라이밍 모이스쳐라이저 (스킨틴트랑 아마 궁합이 잘 맞지 않을까한다)

4. 수퍼 세럼 3종 (특히 징크가 들어간 수퍼 퓨어 세럼이 내 피부를 도와주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

5. 새로 나온 썬크림 (평이 매우매우 좋다)

6. 제너레이션 G 립스틱 Leo (브라운), Jam (짙은 보라색), Cake (피치 누드)

+ 하이라이팅 스틱인 헤일로스코프는 색은 정말 예쁜데 트러블이 올라왔다는 평이 많아서, 사놓고 못쓸까봐 자제하는중.

+ 참고로 스킨케어 (Phase 1)와 메이크업 (Phase 2) 세트로 묶어 약간의 할인을 해서 판매하고도 있는데 구성은:
스킨케어는 밀크젤리 클렌저 + 프라이밍 모이스쳐라이저 + 밤닷컴 (원하는 색/향 택1) 
메이크업은 보이브로우 + 제너레이션 G 립스틱 + 스트레치 컨실러 

*염치없지만 혹시 주문하실 예정이시라면: http://bff.glossier.com/fxqCa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주문하시면 첫 구매 20% 할인을 받으실수 있고,
저 또한 리퍼럴 크레딧을 적게나마 받으니 윈윈 아니겠습니까? 히히 감사합니다.



덧글

  • 고하야다후 2017/05/17 10:44 #

    오 스킨틴트 궁금했었는데 리뷰 감사해요!!글로시에가 립제품이 이쁘게 생겨서 구매하게 되는데 다들 기대했던 립보다 다른 게 더 좋았다고 하시더라고요스킨틴트 구매할 때 링크타러 다시 올게요!
  • 포도젤리 2017/05/17 22:47 #

    본문에도 썼지만 커버력이 아닌 톤을 균일하게 맞춰주는 용으로 쓰실 생각이라면 강추 bbb 입니다! 다른 제품들도 사게 되면 리뷰 다시 올릴게요! 아, 그리고 링크 고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ㅋㅋ
  • 물고기 2017/05/17 11:18 #

    글로시에 패키지가 너무 예쁘지않나여... 저도 조만간 질러야겠네요
  • 포도젤리 2017/05/17 22:49 #

    패키지 정말 분홍+흰색 조합으로 안좋아할수가 없어요. 고가 브랜드의 무게감 이런건 없어도 힙하고 젊고, 부담없는 느낌이 굉장한 마케팅력이라는 생각도 들어요. 제게도 전체적인 브랜드 이미지 자체의 기획이 소비욕구를 확 들게해요 ㅋㅋㅋ
  • 브롯 2017/05/17 16:50 #

    윽 저는 브로우젤 써보고 싶어요!!! 독일로 배송 해주는지 한번 봐야겠어요 총총총...
  • 포도젤리 2017/05/17 23:42 #

    윽 해외배송은 지금은 안된대요 ㅠㅜ 브롯님 미국 오실 계획은 없으신가요 ㅎㅅㅎ ㅋㅋㅋㅋ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AD3